제네시스 GV70 사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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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말도많고 탈도많은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GV70이 곧 출시되어 도로에서 눈을 즐겁게 해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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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70 사양을 눈여겨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V70 사양


목차

1. 제네시스 GV70 사양 총정리


 

제네시스 GV70 사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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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1월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GV70 차량에 대한 일부분에 사양은 이미 공개가 되었다고 합니다. 해당 차량의 성능은 정비지침서에서 소개되어진 GV70으로 에르고 모션 시트와 2열 통풍 그리고 열선 시트, 차선 변경을 지원할 수 있는 고속도로 주행보조II, 제네시스 카페이, 카투홈, 전자식 서스펜션 등으로 GV80 수준으로 GV70 사양은 탑재가 되었답니다.

제네시스 GV70 사양

제네시스 GV70은 전륜 그리고 후륜 서스펜션이 멀티링크 방식으로 되어있답니다. 전자 제어 서스펜션인 ECS가 적용되어 차량의 주행 조건이나 주행 노면의 상태에 따라서 실시간으로 감쇠력을 제어할 수 있는 부분 입니다. 게다가 차체 거동제어와 급 선회와 급 제동 그리고 급 출발시 롤링 및 피칭과 바운싱 저감 등으로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GV70 사양

GV70의 댐핑 제어모드는 주행모드와 같이 연동이 되어 변환된다고하며, 운전자의 성향에 따라서 컴포트와 스포츠로 설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타이어의 제원은 전륜이나 후륜 모두 18인치 휠로 235/60 R18과 19인치 휠로 235/55 R19 그리고 21인치 휠로 255/40 R21이라고 합니다. 브레이크(전륜)는 벤틸레이티드 디스크가 기본이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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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디스크 직경은 정확히 345mm라고하며, 만도의 싱글 피스톤 캘리퍼가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4p 캘리퍼를 선택할 경우에는 콘티넨탈사의 브레이크 시스템이 탑재된다고하며, 지스크 직경은 360mm라고 합니다. 후륜 브레이크는 솔리드 디스크 방식으로 이는 사양에 따라서 디스크 직경이 각각 300mm와 345mm라고 합니다.

GV70에 사용된다는 AWD 시스템은 노면 조건 그리고 주행 상황에 맞추어 전, 후 구동력이 조절된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도로로부터 정속주행을 할 경우에는 가깝게 제어된다고하며, 운전자 보조시스템은 전측방 레이더와 전방 레이더, 전방 카메라, 후측방 레이더로 구동된다고 합니다. 이는 신형 G80과 GV80이랑 같은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제네시스 GV70 사양

시속 60km/h 이상으로 차선변경을 할 경우에 지원하는 고속도로 주행보조II와 전방과 후측방 충돌 보조 방지,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및 전방 충돌방지,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등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GV80의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 기술은 적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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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70 실내는 인체공학적 시트인 시스템으로 에르고 모션 시트가 제공된다고하며, 에르고 모션 시트는 운전석의 공기주머니를 활용하여 주행을 할 때 안락감이나 최적의 착좌감을 구현한다고 합니다. 공기주머니 개별 제어를 통해서 스트레칭 모드 또한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2열 통풍 및 열선 시트 또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GV70 사양

한편, 제네시스 GV70 사전계약은 없으며, 소비자가 엔진이나 구동박식 그리고 시트 색상이나 내장 디자인, 편의사양 등을 조합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구매 방식으로 유어 제네시스로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GV70 사양

마지막으로 GV70 성능으로 최고출력이 304마력에 2.5터보와 최고출력 380마력의 3.5터보 그리고 210마력의 2.2디젤로 운영이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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