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티볼리 에어 가격, 제원, 성능

2021 티볼리 에어 가격, 제원, 성능

 

쌍용에서 만든 2021 티볼리 에어 많은 사람들에게 눈길이 가고있는 차량이며, 내부는 물론이고 외부에도 큰 변화가 몇가지 있다고 하는데, 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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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SUV 중에서 외관상 이쁜 자동차를 골라보라면, 아마도 티볼리를 많이 고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잘빠진 티볼리의 외관은 누가보아도 아름다워보인답니다. 지금부터 해당 차량의 가격과 제원 그리고 티볼리 에어만의 성능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 티볼리 에어 가격, 제원, 성능


목차

1. 2021 티볼리 에어 가격과 제원


 

2021 티볼리 에어 가격과 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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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자동차 회사 중 쌍용에서는 2021 티볼리 에어가 많은 사람들로부터 시선이 쏠리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고 합니다. 2021 티볼리 에어 시승기를 보았는데, 티볼리 에어는 외관 디자인이 변경이 되었다고하며, 첨단 커넥티드카 시스템 인포콘 및 고객 선호 사양이 기본적으로 적용이 되었다고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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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나 현대차의 싼타페보다는 넓은 적재공간이나 경쾌한 주행 성능 그리고 경쟁모델 대비 높은 가성비가 티볼리 에어만에 강점이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2021 티볼리 에어 가격, 제원, 성능

2021 티볼리 에어 가격은 A1이 1,898만원이며, A3은 2,196만 원이라고 합니다. 티볼리 에어를 다시 출시하면서 티볼리 대비 가격 인상을 최소화했다는데, 옵션 구성을 경쟁모델 대비 조금은 높게 갖추며 가성비를 높였다는 것이 해당 제조사 측의 설명이라고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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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볼리 에어 제원으로 차체의 크기는 전장과 전폭 그리고 전고와 휠베이스는 각각 4,480mm, 1,810mm 그리고 1,645mm, 2,600mm라고 합니다. 전장은 약 40mm 정도 늘어난 것으로 보이며, 외관은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티볼리와 동일하다고 합니다. 외관적인 특징으로는 풀 LED 헤드램프와 안개등이 어우러져있기에 고급스러움 그리고 기능성을 같이 향상시켰다고 합니다.

게다가 안개등을 감싸고있는 일체형 범퍼와 정확하게 보이는 캐릭터라인의 보닛은 스포티함과 강렬한 인상을 준다고 합니다. 전면부로부터 뻗어나가는 사이드 캐릭터라인은 리어펜더로 이어진다고하며, 볼륨감이 강조되기도 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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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볼리 에어는 전륜구동 SUV라고 하는데도 아주 긴 휠베이스와 리어 오버행으로 안정감이 존재하는 프로포션으로 보여지고 있답니다. 2021 티볼리 에어에는 트림에 따라서 16인치에서 18인치의 다이아몬드커팅휠 또한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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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의 디자인으로 상징적인 요소중에서 하나를 꼽자면 와이드 C필러가 SUV의 고유 이미지를 부각시키기도 한답니다. 후면부에는 LED 테일램프가 적용되었다고하며, 밋밋하기만 했던 기존의 범퍼 디자인 또한 변경이 되었다고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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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볼리 에어에는 주요 10개 부위에 핫프레스포밍 공법이 적용되어 한층 더 뛰어난 강성을 갖춘 초고장력 소재를 사용했기에 충돌을 했을 경우에 차체 변형을 최소화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핫프레스포밍 공법은 일반 초고장력 강판(600Mpa 이상) 보다 약 2배 가량 더 높은 1,500Mpa급의 강성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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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볼리 에어의 실내는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 그리고 9인치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진 블레이즈 콕핏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은 신형 코란도와 동일한 사양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고하는데, 클러스터 모드에 따라서 그래픽 테마가 변경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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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인치 디스플레이에는 AVN 연동을 비롯하여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그리고 미러링 서비스 등이 지원된다고하며, 고성능 마이크로 에어컨필터로 미세먼지를 걸러준다는 듀얼존 풀 오토에어컨은 탑승장가 원하는 풍량과 풍향 그리고 온도를 최대 3개의 모드로 저장해줄 수 있는 메모리 기능 또한 갖추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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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볼리 에어의 가장 큰 실내 장점은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매직 스페이스라고 불리는 티볼리 에어만에 트렁크 용량은 기본 720L라고 하는데요. 경쟁모델인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의 트렁크 용량은 460L, 기아 셀토스는 498L, 르노삼성 XM3는 513L로 대비해 비교해볼 수 있겠습니다. 결과적으로 경쟁모델른 당연하고 더 높은 체급의 차량보다도 넓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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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새로 출시한 신형 투싼의 트렁크 용량은 622L라고 하며, 싼타페는 634L 그리고 기아차 쏘렌토 705L보다 넓다고 합니다. 2열을 폴딩할 경우 트렁크 용량은 1,440L라고 합니다. 티볼리 에어의 2열 레그룸은 1열을 여유롭게 설정하여도 신장 180cm의 성인 남성이 앉기에도 여유롭다고하네요.

2021 티볼리 에어는 1.5L 가솔린 터보 엔진 그리고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되어 최고출력이 163마력에 최대토크가 26.5kgm에 성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1.6L 자연흡기 엔진을 얹은 기존 티볼리 에어 대비 최고출력이 약 37마력에 최대토크는 10.5kgm 정도 높아진 것을 알 수 있었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티볼리 에어의 구동방식은 전륜구동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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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볼리 에어의 가속감음 아주 경쾌하다고 알려져있답니다. 최대토크는 1,500rpm부터 발휘되며, 현대차 2.5L 자연흡기 엔진과는 비슷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 엔진이 소형 SUV에 탑재된 격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초반 발진 가속으로는 당연하고 100km/h 이상에서 다시 가속을 할 때도 펀치력은 충분하다고 느꼈다는 소감이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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